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좋은음식과 나쁜음식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6가지 총정리

by 푸디스세상 2021. 6. 30.

살면서 한번쯤은 갑자기 머리가 띵하면서 어지러운 증상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이것을 흔히 빈혈이라고 합니다.

가벼운 어지러움은 빨리 끝나버리는 증상이므로 넘기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빈혈은 말 그대로 피가 부족해서 나타는 질환입니다. 철분이 부족해서 철 결핍성 빈혈과 비타민이 부족해서 비타민 결핍성 빈혈 등이 있습니다. 때문에 음식을 골고루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어지럼증의 원인은 약물로 인해서 발생할 수도 있고 평소에 편두통을 앓고 있는 분들은 일반인에 비해 어지럼증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분 부족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어지럼증의 원인은 다양하게 있지만 확실히 중요한 것은 건강한 음식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어지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1. 낙지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에는 낙지가 있습니다. 낙지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스테미너 식품으로써 철분과 비타민, 단백질, 인, 타우린 등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혈을 보강합니다. 특히 타우린 성분이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협심증을 예방하거나 혈압조절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어지럼증 증상에 좋다고 합니다.

 

2. 계란

계란 노른자에는 어지럼증을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 B12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을 섭취할때 식사와 함께 하는 것보다는 공복에 섭취해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계란 흰자 위에는 트립토판이라는 단백질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잠을 편안하게 자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마늘

마늘은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은 간해독에 도움을 줄뿐더러 장에 있는 유해균을 없애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만성 스트레스로 인해 뇌에 과부하가 걸릴 경우 어지럼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에는 마늘을 섭취해주시면 많은 도움을 줍니다.

 

4. 생강

생강은 차로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은 차입니다. 단순히 몸을 따뜻해주는 효과뿐만 아니라 어지럼증에 매우 좋은 효과들이 있어서 꾸준히 마시면 어지럼증에 큰 도움이 됩니다. 소화 흡수를 도와 어지럼증의 원인 중 하나인 위와 장의 담적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름진 음식, 맵고 짠 음식 등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요인을 해소해 주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고기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에는 놀랍게도 돼지고기가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성인병 예방이나 몸속에 쌓이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B1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철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빈혈을 예방하는데 큰 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한 소고기 역시 어지럼증의 완화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소고기 속의 철분은 특히 체내의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단시간 내에 어지럼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6. 굴

빈혈 때문에 어지럼증을 느끼는 분 중에서는 비타민B12의 부족함으로 이해서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비타민B12가 많은 굴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굴은 뇌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 해소,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부신기능과 전정기관에 좋아 어지럼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단 신선하지 않은 굴을 먹게 되면 노로바이러스로 인해서 식중독에 걸릴 수도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이 외에도 엽산과 철분이 풍부한 시금치와 비타민A가 풍부한 , 철분이 높은 대추, 마그네슘이 풍부한 표고버섯이 있습니다.

 

어지럼증을 예방하기 위해 또는 가벼운 어지럼증이 오면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