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앱서비스

여행 앱, 트리플 사용하기 (예약, 항공, 쿠폰, 환불, 취소 등)

by 푸디스세상 2023. 11. 11.

안녕하세요. 푸디스세상입니다. 오늘은 여행 앱, 트리플 사용하기 (예약, 항공, 쿠폰, 환불, 취소 등)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는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 먼저 숙박이나 각종 액티비티를 예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행 필수 앱인 트리플은 2018년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트리플은 항공부터 숙소, 투어, 티켓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추가 할인 혜택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행인을 초대하여 함께 일정을 짜고, 경비도 트리플을 통해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트리플은 맛집이나 여행 코스 추천도 해주고, 경험한 사람들의 리뷰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자들을 위해 '트리플'에 대한 궁금한 질문을 모두 설명하겠습니다.

 

 

목차

1. 서비스 FAQ

2. 숙소예약 FAQ

3. 항공권 FAQ

4. 투어·티켓FAQ

5. NOL카드·포인트FAQ

 

 

서비스 FAQ

1. 경로상 추천이 무엇인가요?

'경로상 추천'은 여행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하면 가는 길에 들러볼 만한 장소를 추천해 드리는 기능입니다. 국내 홈을 포함한 국내 모든 도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트리플에서 예약 가능한 장소를 따로 모아볼 수 있나요?

개별 도시의 '관광' 목록에서 '예약 가능' 버튼을 선택하면, 트리플에서 예약할 수 있는 관광지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단, 예약 가능한 관광지가 없는 도시의 경우, 관광 목록에 '예약가능' 버튼이 노출되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3. 라운지가 무엇인가요?

라운지는 이미 여행을 다녀온 회원님들이 각자의 정보와 일정을 다른 여행자분들과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행을 준비하는 회원님들은 "여행홈(도시홈) > 상단 메뉴 [라운지]"를 선택하여 여행자분들이 공유한 여행기와 장소 리뷰를 각자의 여행 일수, 여행 스타일 등에 맞게 모아 볼 수 있습니다.

 

4. 셀프패키지 혜택은 어떻게 받나요?

'셀프패키지' 혜택은 여행 일정을 만든 후 '항공', '숙소', 투어・티켓'의 상품을 1개 이상 예약하고 해당 예약이 확정된 경우, '다음' 상품 구매 시부터 '추가 할인'의 형태로 자동 적용됩니다. 여행에 초대된 일행이 상품을 예약할 때에도 셀프패키지 추가 할인을 함께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셀프패키지 추가 할인 혜택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셀프패키지' 혜택 대상인 경우 '숙소' 및 '투어・티켓' 상품을 예약하면 셀프패키지 추가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단, 항공은 추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6. 항공권을 예약했는데 셀프패키지 할인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셀프패키지 추가 할인 혜택은 '숙소' 및 '투어・티켓' 상품 예약에만 적용되며, '항공권'은 추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7. 셀프패키지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숙소가 있나요?

'쿠폰 사용 제한'이라고 표시된 일부 숙소는 셀프패키지 추가 할인 및 쿠폰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셀프패키지 추가 할인, 기타 트리플 쿠폰 할인을 원하신다면, 숙소의 예상 결제 정보에서 '쿠폰 사용 제한' 여부를 확인하세요.

* 확인 경로: 숙소 선택 > 숙소 상세 페이지 > 객실 목록 > 요금 가격의 ⓘ 버튼 > 예약 결제 금액 정보 > 쿠폰할인

 

8. 항공권을 예약했는데 포인트 적립이 안돼요.?

항공권 예약 포인트는 해당 비행기 탑승 완료 후 적립됩니다. (국내 항공은 편도당, 해외 항공은 예약당 포인트 적립) 예약하신 비행기 탑승 완료 이후에 포인트 적립 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9. 투어・티켓을 예약했는데 포인트 적립이 안돼요.?

투어・티켓 예약에 대한 포인트 적립은 해당 투어・티켓 '사용 완료' 후 또는 '유효기간 만료' 후 처리됩니다. 예약하신 투어・티켓의 사용 완료 또는 유효기간이 지난 후 포인트 적립 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10. 숙소를 예약했는데 포인트 적립이 안돼요.?

숙소 예약에 대한 포인트 적립은 '체크아웃' 이후 처리됩니다. 예약하신 숙소의 체크아웃 예정일 이후에 포인트 적립 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11. 캐시 적립 및 사용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트리플 캐시' 적립 및 사용 내역은 "앱 메인 > 우측 상단 메뉴 [ ≡ ] > [트리플 캐시]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캐시를 양도하거나 이전할 수 있나요?

'트리플 캐시'는 '타인'이나 '다른 계정'으로 양도 또는 이전할 수 없습니다.

 

13. 회원 탈퇴 시 캐시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나요?

'트리플 캐시'는 트리플에서 상품을 예약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반환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원 탈퇴 시 보유하고 있던 캐시는 모두 소멸됩니다.

 

14. 캐시 적립은 어떻게 하나요?

'트리플 캐시'는 트리플의 마케팅, 이벤트 참여를 통해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가입/친구초대 등 트리플 서비스 내에서의 활동이나 상품 예약을 통한 캐시 적립은 준비 중입니다.

 

15. 캐시 유효기간이 있나요?

모든 '트리플 캐시'는 유효기간이 있으며, 해당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별도의 유효기간이 기재되지 않았다면, 기본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적립된 캐시의 유효기간은 캐시 적립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캐시는 해당 날짜의 24시에 소멸됩니다.

 

16. 캐시는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요?

'트리플 캐시'는 트리플 서비스 내 '숙소'나 '투어・티켓' 상품을 '회원'으로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숙소의 가격 비교나 렌터카 등 트리플에서 상품을 조회한 후 '외부 서비스'로 이동하여 예약하는 경우는 트리플 캐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17. 캐시도 환불이 되나요?

캐시를 사용하여 예약한 상품을 취소하거나 환불할 경우 사용한 캐시도 함께 반환됩니다. 다만, '취소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수수료 금액'이 실제 결제 금액을 초과한다면 캐시에서 수수료가 차감될 수 있습니다. 또한 취소/환불 시점에 유효기간이 만료된 캐시가 있다면 해당 금액의 캐시는 차감된 후 반환됩니다.

 

 

숙소 예약 FAQ

1. 숙소에서 체크인하려는데, 트리플 예약번호로 확인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트리플은 여러 업체를 통해 상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그중 일부 상품은 트리플이 아닌 공급사 사이트에서 직접 결제/예약이 진행됩니다.

-  '트리플 예약'의 경우에는 "트리플 앱 메인 > 우측 상단 메뉴 [ ≡ ] > [내 예약]"을 확인해 주시고, 예약 확인이 안되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 트리플 '제휴 여행사를 통한 예약'이라면 해당 여행사에서 보내 드린 확정 메일이나 SMS, 카카오알림 등을 확인해 주시고, 예약 확인이 안되는 경우 여행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을 하고 싶어요.?

숙소의 정해진 시간보다 빠르게 체크인할 수 있는 얼리 체크인이나 늦게 체크아웃할 수 있는 레이트 체크아웃의 가능 여부는 현지 숙소의 사정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되지 않습니다. 얼리 체크인이나 레이트 체크아웃의 가능여부에 대해서는 투숙 당일 숙소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이 필요하며, 가능한 경우이더라도 별도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3. 요청사항은 모두 숙소로 전달되나요?

- '트리플 예약'이라면 예약 시 요청사항에 기재해 주신 내용은 해당 숙소로 모두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만, 투숙 당일 현지 숙소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체크인 시, 요청사항에 대한 확인이 다시 한번 필요합니다. 더불어 일부 요청사항의 경우, 숙소 정책 및 사정에 따라 반영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트리플 '제휴 여행사를 통한 예약'이라면 해당 여행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4. 객실 예약이 아닌 공항 픽업이나 스파 같은 숙소의 다른 서비스도 예약이 되나요?

- '트리플 예약'의 경우 숙소에서 제공하는 공항 픽업 또는 셔틀 서비스, 레스토랑, 스파 등에 대한 확인이나 예약은 대행하지 않습니다. 숙소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들에 대해서는 숙소로 직접 확인 부탁드립니다. 숙소 연락처를 모르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트리플을 통해 예약하신 경우에 한해, 예약하신 숙소의 이메일과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트리플 '제휴 여행사를 통한 예약'이라면 해당 여행사에서 보내드린 확정 메일이나 SMS, 카카오알림 등에 표기된 여행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5. 두 개의 객실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나요?

- 트리플을 통한 예약은 현재 한 번에 하나의 객실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두 개 이상의 객실 예약이 필요하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객실 별로 각각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단, 객실 별 요금은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예약 시점에 따라 요금이 다를 수 있는 점은 참고해 주세요.

- 트리플 '제휴 여행사를 통한 예약'은 해당 여행사의 규정을 확인해 주세요.

 

6. 보증금(디파짓)은 무엇이며, 어떻게 지불하고 환불되나요?

숙소에서 객실료 이외의 추가비용 발생 또는 일부 비품의 손실/훼손 등을 대비하여 체크인 시점에 보증금(Deposit)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증금은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체크아웃하실 때 결제하신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카드취소 처리됩니다. 다만, 숙소에 따라 현금 보증금을 받지 않을 수 있으며, 카드취소의 경우 영업일을 기준으로 최대 8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보증금은 현장에서 결제되며, 금액은 숙소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7. 숙소 결제할 때 세금 포함이었는데 왜 별도로 현지세를 내야 하나요?

- '트리플 예약'의 경우 숙소 예약 결제 금액에는 기본적으로 세금봉사료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일부 지역의 경우 결제된 숙박요금 외에 숙소에서 직접 납부해야 하는 세금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금액은 숙박세/시티텍스/리조트피/환경세 등의 명칭으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숙소의 현지납부세금 정보는 "숙소 상세페이지의 [요금/세금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예약하신 숙소의 정보는 "트리플 앱 메인 > 우측 상단 메뉴 [ ≡ ] > [내 예약] > [숙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트리플 '제휴 여행사를 통한 예약'이라면 해당 여행사에서 보내 드린 확정 메일이나 SMS, 카카오톡 알림 등에 표기된 여행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8. 예약을 취소하고 싶어요.?

예약 취소는 예약 객실의 요금규정에 따라 처리 가능여부가 달라집니다.

- '트리플 예약'이라면 예약하신 객실이 무료 취소 가능한 조건의 객실인 경우 취소 수수료 부과 없이 트리플 앱 내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다만, 무료 취소 가능한 조건의 객실이더라도 무료 취소 기간이 지난 경우,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며 수수료는 해당 숙소의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또 이 경우, 취소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요청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일, 취소/환불 불가인 객실을 예약하셨다면 사유와 관계없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취소 요청 전에 예약하신 객실의 조건을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 트리플 '제휴 여행사를 통한 예약'이라면 해당 여행사에서 보내드린 확정 메일이나 SMS, 카카오알림 등에 표기된 여행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9. 개인사정, 천재지변, 항공이 연기/결항될 경우 숙소는 어떻게 되나요?

예약 취소는 예약 객실의 요금규정에 따라 처리 가능여부가 달라지지만, 사고/입원 등의 개인사정이나 천재지변, 기상악화 등으로 인한 항공 연기/결항 등의 피치 못할 사유로 취소가 필요한 경우, 일정 변경, 위약금 지불 등을 통한 가격 조정이나 취소 가능 여부는 현지 숙소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 '트리플 예약'이라면 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예: 영문으로 발급된 결항(지연) 증명서, 진단서 등)와 함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취소 마감일이 지난 예약의 경우, 한국(국내)의 기상상황으로 인한 결항(or 지연)의 경우 트리플 '제휴 여행사를 통한 예약'이라면 해당 여행사에서 보내드린 확정 메일이나 SMS, 카카오알림 등에 표기된 여행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10. 체크인 이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

이미 체크인이 완료된 이후의 취소나 변경은 불가하며, 부득이 취소/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숙박비 전액을 수수료로 지불하게 됩니다. 또, 여행 중 일정이 변경되어 예약하신 일정보다 일찍 체크아웃하시더라도 체크인 이후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트리플 예약'의 경우 숙소에서 숙박하지 않은 비용에 대해 환불하겠다는 동의 확인증을 받으셨다면 해당 내용을 고객센터로 보내주세요. 숙소와 공급사를 통해 확인 후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단, 숙소의 동의 확인증(작성한 숙소 담당자의 정확한 (영문) 이름과 부서명, 환불에 동의하는 분명한 내용이 명시) 내용이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 트리플 '제휴 여행사를 통한 예약'이라면 해당 여행사에서 보내드린 확정 메일이나 SMS, 카카오알림 등에 표기된 여행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항공권 FAQ

국내 항공

1. 신분 할인 운임은 없나요?

트리플에서는 신분 할인 예약을 지원하지 않으며, 예약 후 신분 할인 적용을 위한 변경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신분 할인을 원하실 경우 각 항공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직접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국내 항공 할인석과 일반석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일반석과 할인석, 특가석은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할인 이벤트 요금에 따른 구분입니다.

- 일반석 : 일반적인 정상 운임의 항공 좌석

- 할인석/특가석 : 일반석(정상운임)에서 항공사 할인 요금으로 판매되는 좌석.

보통 항공기 1편 당 20~30석 정도 배정. 좌석 배정 등의 차이는 전혀 없으나 항공사마다 좌석에 대한 '취소수수료' 규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취소환불 규정을 확인해 주세요.

 

3. 대기예약이 가능한가요?

트리플은 대기예약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기 예약 상황은 항공사마다 다르므로, 대기 예약을 원하신다면 항공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4. 탑승권 수령은 어디서 하나요?

국내선은 항공사의 웹/모바일 체크인 및 출발 당일 공항 내 키오스크를 통해서 탑승권 발급이 가능합니다. 출발 당일 공항 항공사 카운터에서도 예약번호와 신분증 확인 후 탑승권 발급이 가능하나 일부 항공사의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니 모바일 탑승권이나 키오스크로 탑승권을 발급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 사전 체크인 : 이용 항공사의 온라인(웹/모바일) 체크인

- 공항 체크인 : 출발 1시간 전 공항 내 키오스크로 체크인 (출발 30분 전 마감)

'항공사 예약번호'는 "우측 상단 메뉴 [ ≡ ] > 내 예약 > 항공 선택 > 예약 리스트" 또는 "예약 상세 화면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국내선 항공권을 이미 구매(결제) 했는데, 꼭 40~50분 전까지 공항에 가야 하나요?

국내선 항공 이용 시 통상적으로 최소 출발 한 시간 전까지 공항 도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공항 사정 및 탑승 수속에 소요되는 시간을 모두 감안한 권고사항입니다. 국내선 탑승 수속은 해당 편 출발 30분 전에 공식 마감되며, 성수기에는 발권 및 탑승수속에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충분히 여유를 두고 공항에 도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카드 결제만 가능한가요?

트리플 항공권은 신용/체크카드 및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수 있으며, 예약과 동시에 즉시 결제가 진행됩니다. 그 외, 제3자 카드, 법인카드, 해외발생카드 및 현금결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단, 네이버페이로 결제 가능한 항공사는 현재 아시아나, 진에어, 티웨이, 제주항공 이상 4개 항공사에 한합니다.

 

7. 항공권을 변경하고 싶어요.?

구매하신 항공권은 이름, 여정, 항공사, 신분 할인 및 결제수단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변경이 필요한 경우 취소 후 다시 예약하셔야 합니다. 단, 취소 시 항공 취소환불 규정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원하는 항공편이 마감되거나 기존 예약과 운임이 다를 수 있습니다.

 

8. 기상악화로 인한 취소 방법과 취소수수료가 궁금해요.?

천재지변, 기상악화, 공항 및 항공사 사정 등으로 예약이 취소된 경우 취소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100% 환불 가능합니다. 비정상 운항 여부는 항공사에서 예약자 개별 통보하며, 항공사 통보 없이 고객의 판단으로 자발적으로 취소한 경우 항공사 취소수수료가 부과되니 주의해 주세요.

 

9. 웹/모바일 체크인 후에도 예약을 취소할 수 있나요?

체크인 상태에서는 트리플앱에서 직접 예약 취소를 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항공사를 통해 웹/모바일 체크인을 취소하신 뒤 "트리플 앱 > [내예약]"에서 취소해 주세요. 만약, 웹/모바일 체크인을 취소한 뒤에도 트리플에서 직접 취소가 안된다면 [1:1 문의]로 문의해 주시고, 고객센터 운영 시간 외 취소 처리가 필요하신 상황이라면 항공사로 직접 요청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0. 일행 중 일부만 취소하고 싶어요 (부분 취소)

트리플 앱을 통해서는 '전체 취소'만 가능합니다. 예약 탑승객 중 일부 인원에 대해 '부분 취소'가 필요할 경우

- '예약 당일'이라면 앱에서 '전체 취소' 후 탑승 인원에 대해 '재예약'해주세요. (예약 당일 취소는 '취소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예약일'이 지났다면 "우측 상단 메뉴 [ ≡ ] > 내 예약 > 항공 예약 > 1:1 문의" 또는 고객센터로 요청해 주세요. 이때 취소해야 하는 '탑승객의 이름'을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담당자 확인 후 요청하신 '일부 인원'만 분리하여 취소해 드리겠습니다

 

11. 국내선 항공권의 취소방법과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탑승 전 항공권 전체 취소는 트리플 "앱 메뉴 [ ≡ ] > 내 예약 > 항공 예약 > 취소하고자 하는 예약 선택 > [예약 취소] 버튼"을 눌러 직접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항공사 스케줄 변경 또는 결항 시  [예약 취소] 버튼으로 직접 취소하시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해당 사유로 인한 취소는 '예약 상세' 화면 상단의 '항공권 정보'를 확인하시고, '취소 요청'으로 접수해 주세요., 그 외, 탑승 시간 이후의 취소 또는 기타 시스템 에러로 인해 취소가 불가한 경우라면 트리플  [ 1:1 문의 ] 또는 고객센터로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항공

1. 가는 편의 목적지와 오는 편의 출발지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나요?

안타깝게도 현재 트리플에서는 가는편의 목적지와 오는편의 출발지를 다르게 설정하는 다구간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만일, 유럽 지역처럼 다구간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 항공사의 규정에 부합하는 경우에 한해 결제완료 이후 익일부터 기존 항공권의 재발행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재발행 처리 시 변경에 따른 변경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2. 예약한 항공권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아시아나 항공 외)

항공권 결제 후 최대 10분 이내 자동으로 발권되어 등록하신 이메일로 E-ticket이 발송됩니다. '발권완료 안내'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으신 후에도 항공권을 받지 못하신 경우, 트리플 "앱 메뉴 [≡] > 내 예약 > 항공 > 해당 예약 내역 상세보기 > [결제정보 및 이용팁]"에서 입력된 이메일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참고로 "내 예약 > E-ticket 받기"를 클릭하시면 이메일로 다시 항공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출발 편은 사용하지 않고, 도착 편만 이용할 수 있을까요?

왕복 항공권은 예약된 여정 순서대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발 편을 탑승하지 않은 경우, 남은 도착 편은 탑승이 불가하며 수수료 지불 후 환불만 가능합니다. 단, 환불 처리 시 항공사 수수료 외 여행사 대행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4. 항공권 변경/취소 시 여행사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항공권 변경 및 취소는 항공사 또는 구매하신 항공권의 규정에 따라 적용되며 정확한 규정은 "내 예약 > 운임 및 수하물규정"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성인>

- 예약 변경 수수료 : 1인 당 3만 원 / 영문 변경 : 1인 당 1만 원

- 취소 대행 수수료 : 1인 당 3만 원

<소아>

- 예약 변경 수수료 : 1인 당 3만 원 / 영문 변경 : 1인 당 1만 원

- 취소 대행 수수료 : 1인 당 2만 원

<유아>

- 예약 변경 수수료 : 1인 당 3만 원 / 영문 변경 : 1인 당 1만 원

- 취소 대행 수수료 : 무료

 

5. 구매 후 취소처리된 항공권을 다시 구매할 수 있나요?

트리플 앱 내에서 직접 취소하신 경우, 항공사 시스템과 연동되어 바로 취소가 완료되므로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동일한 일정으로 항공권 구입이 필요하신 경우, 다시 한번 구매가 필요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동일한 일정이더라도 예약 시점과 실시간 좌석 상황에 따라 구매하셨던 항공요금보다 높은 금액으로 예약될 수 있습니다.

 

6. 계좌이체(현금결제)나 다른 사람의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트리플에서는 항공권 구매 시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하며, 계좌 이체 등의 다른 방법으로는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항공권 구매는 탑승객 명의의 카드로 결제되어야 합니다만, 만일 예약자가 탑승객에 포함되어 있다면 예약자 명의의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결제 진행 시에는 본인 확인을 위한 절차로 카드소유주의 생년월일과 비밀번호 앞 두 자리가 필요하며, 일부 항공사의 경우, 본인 절차를 거친 후에도 유선을 통해 카드소유주 확인 후 카드결제가 진행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투어 · 티켓 FAQ

1. 예약하려는 날짜가 선택되지 않습니다. 예약할 수 없나요?

원하시는 상품의 날짜 선택 화면에서 선택이 안 되는 날짜는 선택 가능한 재고가 없거나 풀부킹(매진) 또는 현지 사정 상 이용이 불가능한 날짜입니다. 이 경우 캘린더에서 비활성화(음영) 처리되며,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2. 결제 완료 후 바우처를 수령하기까지 얼마나 소요되나요?

예약 확정, 바우처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은 상품마다 다릅니다. 바우처 수령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투어・티켓] 상품 상세 페이지에 기재된 '바우처 제공'의 소요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다만, 해당 시간은 바우처 발급까지의 '평균' 소요 시간을 의미하여 주말 및 휴일 등 공급사 운영 시간과 현지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약 후 기재된 소요 시간이 지난 후에도 바우처를 받지 못하셨다면 트리플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3. 결제 완료 후 선택 옵션을 변경할 수 있나요?

결제 완료 후 예약의 '옵션' 변경은 어렵습니다. 변경이 필요할 경우 해당 예약 취소 후 재예약 해야 할 수 있으며, 상품 취소/환불 조건에 따라 '환불 불가' 또는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결제 전 선택 옵션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고, 옵션 변경을 위한 예약 취소 및 관련 문의는 트리플 "앱 메인 > 우측 상단 메뉴 [ ≡ ] > 내 예약 > 투어・티켓"의 [트리플에게 문의] 또는 [투어파트너에게 문의] 버튼을 통해 연락해 주세요.

 

4. 이용일이 무엇인가요?

이용일은 예약한 상품을 실제 이용하는 날짜입니다. 상품 별로 날짜 선택의 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상품 상세 페이지의 설명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5. 바우처(바코드)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예약이 확정되면 "트리플 앱 메인 > 우측 상단 메뉴 [ ≡ ] > 내예약 > 투어・티켓 예약 리스트 > 예약 상세 > 바우처 바로보기" 버튼으로  '바우처 또는 바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시 기재하신 이메일로도 바우처가 전송됩니다. 단, 상품에 따라 바우처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바우처가 없는 상품은 예약 확정 후 [바우처 바로보기]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바우처가 제공되는 상품이라도 메일의 용량이나 스팸메일 설정, 잘못된 메일 주소 입력 등으로 메일함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전송실패 될 수 있습니다. 만일, 바우처가 포함된 상품임에도 예약 확정 후 트리플 [내 예약]에서 바우처가 조회되지 않거나 이메일로 전달받지 못하셨다면 트리플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6. 바우처는 출력해야 하나요?

대부분의 상품이 모바일에 저장된 바우처를 제시하여 이용할 수 있지만 '출력(인쇄)'한 바우처가 필수인 경우도 있습니다. 출력 형태의 바우처가 필요한 경우, 모바일 이미지만으로는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용 전 반드시 바우처를 출력하셔서 인쇄물로 준비해 주세요. 또한, 현지 시설(업체)에서 입장/이용을 위한 '카카오톡메시지(알림톡)'이나 '문자'를 별도로 발송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지 업체가 전달드린 메시지가 있을 경우 삭제하지 마시고 '예약 상품의 이용 완료시점'까지 보관해주세요. 업체가 직접 전달 드린 내용에 대해 출력물을 요청했다면 역시 '출력' 형태의 바우처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그 외 상품 별 바우처 사용방법은 상품 상세 페이지의 사용방법이나 바우처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7. 선택한 날짜에만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나요?

상품 별로 바우처나 발급된 티켓의 사용 기준이 다르지만 예약 시 '이용 예정일'을 특정한 상품의 경우 '이용일'로 선택한 날짜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바우처 사용 방법은 상품의 상세 페이지 또는 예약 확정 후 발급된 '바우처'를 확인해 주세요.

- 바우처에 특정 일자나 시간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 : 예약 시 '선택한 날짜 또는 시간'에만 사용 가능

- 별도의 유효기간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 : 표기된 '유효 기간' 내 사용 가능

단, 유효기간이 기재되었더라도 동일 조건에 한해 사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상품의 상세 페이지와 바우처에 기재된 '사용방법', '유효기간' 등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8. 우천 시 혹은 당일 불가항력의 이유로 일정이 취소될 경우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날씨가 여행 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는 이상 모든 여행 일정은 그대로 진행됩니다. 다만, 현지 상황으로 예약한 투어 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고객센터'나 '현지 여행사'를 통해 상품의 날짜 변경 또는 환불 가능 여부 등에 대해 순차로 안내드립니다.

 

9. 취소/환불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트리플의 투어・티켓 예약 취소 요청은 상품에 따라 '트리플 앱'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별로 세부적인 취소 조건이 다를 수 있으며,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직접 예약취소가 가능한 경우 : "트리플 앱 > 우측 상단 메뉴 [ ≡ ] > 내예약 > 예약 리스트" 또는 "트리플 홈페이지 우측 상단 내예약 > 로그인 > 예약 리스트"
- 예약 리스트에서 '예약' 선택 > 예약 상세 페이지에서 [예약취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예약취소] 버튼 클릭 시 '예약취소수수료' 및 '취소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 예약한 상품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 취소 또는 환불받을 수 있나요?

예약 취소는 예약하신 상품의 취소/환불 규정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다릅니다. 취소 가능한 경우 앱 내 [예약취소] 또는 고객센터틀 통해 취소 처리가 가능하나, 취소 불가능한 상품을 예약하셨다면 사유와 관계없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단, 취소가 가능한 경우도 상품에 따라 세부 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취소 요청 전 예약하신 상품의 상세페이지 및 바우처에 기재된 취소/환불 규정을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일, 현지 상황으로 예약한 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고 취소된 경우, 고객센터에서 상품의 날짜 변경 또는 환불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한 후 순차적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NOL카드 · 포인트 FAQ

1. NOL 카드 페이가 무엇인가요?

트리플과 야놀자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NOL 카드 전용 간편 결제 수단입니다. NOL 카드 페이는 NOL 카드(현대카드) 발급 시 자동으로 가입 및 등록되며, 결제 비밀번호 입력 또는 생체인증 등록 후 결제 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NOL 카드 페이는 숙소와 투어·티켓 상품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항공권은 NOL 실물 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2. NOL 포인트는 어떻게 적립하나요?

NOL 카드 발급 후 전월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아래의 적립처( 트리플, 야놀자, 인터파크(투어/티켓))에서 NOL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전월 이용금액 40만 원 이상 시 최대 1.2만 포인트 적립)

 

3. NOL 포인트는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NOL 포인트는 트리플, 야놀자, 인터파크에서 사용 가능하며, 숙소, 투어·티켓, 국제선 항공권(국내선 제외) 결제 시 결제수단 관계없이 트리플 캐시, 쿠폰 등의 기타 할인과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NOL 포인트로 전액 결제는 불가합니다.
트리플 캐시, NOL 포인트와 같은 현금성 결제수단은 쿠폰, 셀프패키지 등의 기타 할인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결제 금액의 최대 90%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NOL 포인트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NOL 포인트는 적립월 기준 5년 내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 이후에는 자동 소멸 됩니다.

 

5. NOL 카드를 해지하면 남은 NOL 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나요?

NOL 카드를 해지해도 유효기간이 남은 NOL 포인트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6. NOL 카드 쿠폰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처음엔 웰컴쿠폰 그 이후엔 전월 카드 이용 실적을 기준으로 실적 쿠폰이 지급됩니다. 단, 웰컴 쿠폰은 NOL 카드 소지 후 최초 1회만 지급되므로, 카드 탈퇴 후 재발급을 받더라도 이전에 발급받았던 쿠폰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다시 제공되지 않습니다.

 

7. NOL 쿠폰은 NOL 카드 페이로만 사용이 가능한가요?

NOL 쿠폰은 NOL 카드 페이로 결제하는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글▼

숙박 여행 앱, 여기어때 안내 사항 (예약, 결제, 쿠폰, 포인트, 공간대여, 렌트카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