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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앱서비스

숙박 여행 앱, 여기어때 사용하기 (예약, 결제, 쿠폰, 포인트, 공간대여, 렌트카 등)

by 푸디스세상 2023. 11. 8.

안녕하세요. 푸디스세상입니다. 오늘은 숙박 여행 앱, 여기어때 사용하기 (예약, 결제, 쿠폰, 포인트, 공간대여, 렌트카 등)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어때는 국내 숙박, 해외 숙박, 레저, 공간대여, 항공권, 맛집 등 여행에 필요한 전 과정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여행 플랫폼입니다. 여기어때는 2022년 기준 누적 다운로드 2,970만 건 이상으로 국민 5명 중 3명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또한 많은 연예인들이 광고 모델로 삼아 해외여행을 주제로 광고를 진행하여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여기어때는 숙박, 액티비티는 물론 공간대여와 렌터카까지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여기어때를 통해 여행 계획을 세우고 모든 예약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자들을 위해 '여기어때'에 대한 궁금한 질문을 모두 설명하겠습니다.

 

 

목차

1. 결제 · 영수증 FAQ

2. 쿠폰 · 포인트 FAQ

3. 국내 · 해외 숙소 FAQ

4. 공간대여 FAQ

5. 항공권 FAQ

6. 렌터카 FAQ

 

 

결제 · 영수증 FAQ

1. 사용가능한 카드 종류가 없나요?

여기어때 예약 서비스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카드 종류는 PG사(전자결제 대행사)에서 정하는 부분이므로 일부 카드는 결제지원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카드의 경우 목록에서 비씨를 선택하시면 결제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간편계좌이체 등록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숙소 예약 페이지 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 해지 방법 : 예약 페이지 > 간편계좌이체 결제수단 선택 > 결제하기 버튼 > 해지할 은행 선택> 계좌/비밀번호 관리 메뉴에서 해지 가능

 

3. 간편계좌이체 한도 초과로 결제가 불가하나요?

간편계좌이체 한도는 1일 1회 2백만 원, 월 5백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은행 이체 한도와는 관계없이 간편계좌이체 거래금액 한도 초과 시 결제가 불가하오니 이 경우 다른 결제수단을 사용하여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4.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은?

현금영수증은 현금성 결제수단으로 결제 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결제 단계에서 현금영수증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발행되지만, 신청을 누락했거나 발행받지 못한 경우라면 영수증 확인 후 국세청에서 자진발급분을 등록해 주시길 바랍니다.

 

5. 결제 영수증 발급 방법은?

결제 영수증은 결제수단에 따라 확인/발급 방법이 상이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체크카드, KB pay, 법인카드, 휴대폰결제, TOSS>

- 여기어때 앱 > 하단 '내 정보' > 예약/구매 내역 > 결제 증빙 보기

- 예약내역이 삭제되었을 경우 토스페이먼츠 홈페이지에서 조회

 

<PAYCO, 카카오페이, 간편계좌이체>

- 여기어때 앱 > 하단 '내정보' > 예약/구매내역 > 결제 증빙 보기

- 예약내역이 삭제되었을 경우 각 결제 대행사 홈페이지에서 조회

 

<네이버페이>

- 네이버페이 > 결제내역 > 상품 > 결제 상세 > 영수증 조회

 

6. 거래내역서 발급 방법은?

예약 정보와 결제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거래내역서는 아래의 경로를 통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어때 App > 내 정보 > 예약 내역 > 예약 상세 화면 내 결제 증빙 보기 선택 > 거래내역서 받기 > 수령할 메일 주소 입력 후 발송

※ 거래내역서는 소득 증빙 자료로 사용 불가(단순 거래 확인 용도이며 법적 효력 없음)

예약 완료(이용 확정), 이용 완료, 예약 취소 건에 대해서 발송 가능(예약 실패, 예약 대기 발송 불가)

 

 

쿠폰 · 포인트 FAQ

[쿠폰]

1. 지류 쿠폰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앱 하단 내정보 > 쿠폰함 > 상단 오른쪽 '쿠폰등록' 에서 쿠폰코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2. 예약 시 사용가능한 쿠폰이 없나요?

쿠폰마다 사용 가능한 숙소/요일/객실타입/금액대 등이 다르게 적용되며, 유효기간 및 사용 기준이 달라집니다. "앱 하단 내정보 > 쿠폰함"에서 보유한 쿠폰의 사용 기준을 확인해 주세요.

 

3. 무료초대권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앱 하단 내정보 > 쿠폰함"에서 무료초대권을 확인한 후 숙소에 직접 예약 문의하시면 됩니다. 숙소마다 사용조건이 다르며, 현장 상황에 따라 잔여 객실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사용 희망일 최소 3일 전 숙소에 문의 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4. 쿠폰함에서 쿠폰이 사라졌어요.?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유효기간이 지나면 쿠폰함에서 자동 삭제가 됩니다. "앱 하단 내정보 > 쿠폰함"에서 유효기간을 미리 확인해 주세요.

 

[포인트]

1.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리얼리뷰 작성이나 이벤트 참여 등 여기어때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적립된 포인트를 말합니다. 포인트는 사용 기간 내에 여기어때 서비스를 이용할 때 쓸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사용 기간은?

포인트 사용 기간은 적립일에 따라 각각 다릅니다.

 

3. 포인트 차감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포인트 차감 순서는 적립된 포인트 중 사용 기간이 가장 짧은 포인트부터 먼저 차감됩니다. 사용 기간이 똑같다면, 적립일이 빠른 포인트부터 소멸됩니다.

 

4. 소멸 예정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소멸 예정 포인트는 30일 이내에 소멸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사용 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고, 소멸된 포인트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5. 소멸 예정인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나요?

네, 30일 이내에 소멸될 포인트는 '내 정보> 포인트'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30일 이내에 소멸될 포인트가 없다면 따로 안내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상세 내역을 통해 30일 이내 소멸될 포인트의 건수와 금액 그리고 사용 기간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되나요?

네, 포인트 사용 기간 내에 쓰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포인트는 적립일에 따라 사용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소멸 예정인 포인트는 '내 정보> 포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 사용 취소할 경우, 사용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소멸되나요?

네, 소멸돼요. 포인트 사용 기간은 포인트를 처음 지급받은 날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한 포인트를 취소할 때 해당 포인트의 사용 기간이 지났다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국내 · 해외 숙소 FAQ

[국내 숙소]

1.  취소/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취소/환불 규정은 '입실일'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취소 수수료는 ‘판매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모텔>

- 입실일 기준 1일 전까지 무료 취소가 가능하며, 입실일 당일 예약은 체크인 시간 3시간 전까지 무료 취소가 가능합니다.

- 입실일과 무관하게 예약 후 1시간 이내는 무료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체크인 시간을 경과하여 예약한 경우는 예약 후 15분 이내에만 무료 취소가 가능합니다.

- 연박 예약 시 일부 날짜만 부분 취소는 불가합니다.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홈&빌라>

- 예약 후 10분 이내에는 무료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체크인 시간을 경과하여 예약한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공통>

- 제휴점별 취소/환불 규정이 상이합니다. 예약 전 꼭 확인해 주세요.

- 일부 제휴점은 앱/웹 내에서 무료 취소가 불가하며, 고객행복센터(1670-6250)를 통하여 무료 취소가 가능합니다.

- 무료 취소는 여기어때 앱/웹 예약에 한 해 적용됩니다.

- No-Show 또는 입실 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2. 예약을 취소하고 싶어요.?

예약취소는 "앱/웹 > 내정보 > 예약/구매내역"에서 직접 가능합니다. 예약/결제 진행 당시 안내된 취소/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되며,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경우 취소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일부 숙소에 한해 취소가 가능한 시점이나 앱/웹에서 취소가 불가할 수 있으니 이 경우에는 고객행복센터로 요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3. 천재지변으로 인한 예약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천재지변(기상악화)으로 숙소 이용이 불가할 경우 고객행복센터로 예약내역 및 증빙서류(결항확인서, e-티켓 등)를 보내주시면 확인 후 예약취소 여부를 안내해 드립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취소가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접수방법

- 이메일 : help@goodchoice.kr (예약자명, 숙소명, 체크인 날짜 필수)

- 카카오톡 : 카카오톡 내 플러스 친구 >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 추가

 

4. 비회원도 예약 가능한가요?

여기어때 회원이 아니더라도 비회원으로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비회원으로 예약 시 할인쿠폰/포인트 지급 및 사용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5. 예약대기 건 예약취소하고 싶어요.?

예약 대기 중에는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에 예약취소 요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단, 예약확정이 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거나 예약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6. 미성년자도 예약이 가능한가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청소년 보호법에 의거하여 숙박업소 출입/고용이 불가하며, 숙박시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예약으로 인해 발생하는 입실 거부에 대해서는 취소나 환불이 불가하오니, 예약 진행 전 반드시 숙소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7. 부대시설, 조식 등 부가요금은 어떻게 지불하나요?

객실 예약 이외의 추가발생(조식, 추가인원, 침구 등) 요금은 현장 결제로 진행됩니다.

 

8. 체크인날짜 / 객실타입을 변경하고 싶어요.?

예약 결제 완료 후 날짜 및 객실타입 등 부분 변경은 불가합니다. 예약취소와 동일하게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되므로 예약취소가 가능한 기간에는 예약취소 후 재결제하셔서 이용 부탁드립니다. 만약, 예약취소가 불가하거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라면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9. 여러 개의 객실을 동시에 예약할 수 있나요?

여기어때 예약 서비스 이용 시, 한 번에 예약 가능한 객실 수는 1개입니다. 여러 개 객실이 필요하신 경우, 필요하신 수량의 객실을 각각 결제 부탁드립니다.

 

10. 취소수수료 계산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취소수수료는 할인쿠폰 적용 전 객실 판매금액 기준으로 계산되며, 실 결제금액에서 취소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만약, 결제 시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 포인트 -> 현금 순으로 차감됩니다.

환불 예정금액은 조회 시점 및 실제 환불 진행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예약/결제 진행 당시 안내된 취소/환불 규정을 꼭 숙지하여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11. 금액이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이유는 뭔가요?

객실 요금은 해당 숙소의 수요, 공급 등 여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예약확정 후 선택하셨던 숙소/객실의 금액이 변동되더라도 추가 요금이 발생되거나 차액 환불이 진행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2. 예약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환불은 예약취소 후 PG사 승인 취소 기간에 따라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기준 최대 3~5일 소요되오니 시간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외 숙소]

1. 해외숙소 할인쿠폰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여기어때 메인 화면 >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숙소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나요?

숙소에서 직접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여기어때를 통한 해외숙소 예약은 예약과 동시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3. 바우처 확인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예약 후 최대 30분까지 소요될 수 있으며,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바우처 재발송은 "내 정보 > 해외숙소 > 예약 상세 내"에서 "예약확인서 받기" 버튼 클릭 시 가능합니다.

 

4. 레이트 체크아웃 및 얼리 체크인 가능한가요?

숙소 현지 객실 사정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지므로, 사전 신청은 불가능하며 현장에서 프론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5. 호텔 예약 후 공항 픽업 예약이 가능할까요?

여기어때에서는 객실 예약만 가능합니다. 픽업, 셔틀, 레스토랑 및 스파 등의 예약은 객실 예약 후 호텔로 직접 연락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6. 체크인 시 보증금 지불을 해야 하나요?

투숙객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로 진행되며, 일부 호텔은 현금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디파짓(보증금)은 투숙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비용(미니바, 전화 요금 등)에 대비하여 일부 금액을 미리 승인해 두는 것으로, 체크 아웃 시 별도 비용이 발생한 기록이 없다면 신용카드는 승인 취소, 현금은 다시 돌려받게 됩니다. 승인 취소 처리 기간은 현지 사정에 따라 2~3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7. 호텔 마일리지(포인트) 적립이 가능한가요?

호텔 마일리지(포인트)는 별도 적립이 불가합니다. 정확한 적립 가능 여부는 호텔과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8. 현지에서 추가로 지불하는 금액이 있나요?

일부 도시의 경우 해당 도시 및 호텔 규정에 따라 도시세(City Tax), 리조트피(Resort Fee), 에너지세(Energy Charge) 등의 추가 비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 동반 투숙 및 보호자가 미동행한 미성년자 투숙에 대해 호텔에 사전 통보하지 않은 경우 투숙을 거부당하거나 추가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9. 예약 후 날짜 변경이 가능한가요?

예약 후 날짜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취소 후 재예약 부탁드립니다. 단, 취소 시 취소 규정에 따라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10. 여권에 기재된 영문명과 예약 시 기재한 투숙자 명이 동일해야 하나요?

호텔 체크인 시 투숙객의 이름과 여권에 기재된 영문명은 동일해야 합니다. 영문명이 다를 경우 체크인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자와 투숙객이 다를 경우 예약 시 투숙객 이름 기재 부탁드립니다.

 

11. 비회원도 해외 숙소 예약이 가능한가요?

여기어때 해외 숙소의 경우는 비회원 예약은 불가합니다. 회원가입 후 예약 진행 부탁드립니다.

 

12. 해외숙소 결제 시 통화를 선택할 수 있나요?

여기어때를 통한 해외 숙소예약의 경우 한화(KRW)로 적용됩니다.

 

13. 체크인 전 짐 보관 가능 여부는 숙소에 직접 문의해야 하나요?

숙소 짐 보관의 경우는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현장 프런트에서 문의 또는 사전에 고객님께서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14. 항공 일정으로 다음날 새벽에 도착하는 경우 입실이 가능한가요?

예약 시 특별 요청 사항 부분에 레이트 체크인을 선택 부탁드리며, 체크인 시간이 22시 이후 시간이라면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를 통해 체크인 예정 시간 전달 또는 호텔에 직접 전달 부탁드립니다.

 

 

공간대여 FAQ

1. 여기어때 공간대여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구비되어 있는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공간을 원하는 시간만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공간대여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이용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지역, 날짜, 인원으로 공간을 찾아보세요. 원하는 공간을 찾으셨다면 이용하실 시간의 상품을 선택 후 결제를 진행하여 주세요. 결제된 예약 건이 확정되었다면, 선택하신 시간에 공간에 방문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당일 예약이 가능한가요?

이용 시간 기준으로 1.5시간 이상 남은 공간에 대해 당일 예약 가능하며, 승인예약 상품의 경우 호스트 최종 승인 후 예약 확정됩니다.

 

4. 일정 변경이 가능할까요?

일정 변경은 불가합니다. 예약취소와 동일하게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되므로 예약취소가 가능한 기간에는 예약 취소 후 재결제하셔서 이용 부탁드립니다. 만약, 예약취소가 불가하거나 수수료가 발생되는 경우라면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5. 바로예약, 승인예약이 뭔가요?

바로예약은 결제와 동시에 예약이 확정되는 상품이며, 승인예약은 결제 후 호스트가 공간 이용 승인하여야 최종적으로 예약이 확정되는 상품입니다.

 

6. 여러 공간을 한 번에 예약하고 싶어요.?

한 번에 한 개 공간에 대한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므로 여러 공간을 이용하고자 하실 때는 각각의 공간을 예약하셔야 합니다.

 

7. 패키지가 뭔가요?

공간대여 호스트가 시간을 묶어 판매하는 상품으로, 시간 단위로 예약하시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되는 상품입니다.

 

8. 이용 시간은 준비 시간과 정비 시간이 모두 포함된 시간인가요?

예약하신 이용 시간은 준비 시간 및 청소 / 정비 시간이 모두 포함된 시간이며, 시간이 초과될 경우 호스트가 추가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9. 공간에 있는 가구와 소품을 사용할 수 있나요?

가구, 소품은 원칙적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사용하기 전에 호스트에게 문의 후 이용해 주세요.

 

10. 공간을 사용하는데 유의사항이 있나요?

미리 방문하셔도 이용 못할 수 있으니 시작 시간에 맞춰 공간에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이용 시간은 꼭 준수하셔야 하며, 이용 시간 종료 전에 공간 정리까지 끝나야 합니다.

 

11. 음식물 반입이 가능한가요?

이용하려는 공간에 따라 다릅니다. 공간 설명에서 취식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거나, 호스트에게 문의 바랍니다.

 

12. 취소/환불 규정이 궁금해요.?

취소/환불 규정은 각 상품마다 상이합니다. 또한 취소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되거나 취소 불가할 수 있으므로 예약 전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취소 및 환불 규정을 꼭 확인해 주세요.

 

13. 예약을 취소하고 싶어요.?

예약취소는 "앱 > 내정보 > 공간대여 예약내역"에서 직접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은 예약 결제 당시 안내된 취소/환불 규정에 따라 계산되며, 취소수수료 발생 시점일 경우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으로 환불됩니다.

 

 

항공권 FAQ

1. 발권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발권 수수료는 1만 원입니다. 발권 후 항공권 환불 시 발권 수수료 1만 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외에 항공권 변경 및 취소/환불 시에는 타사와 동일하게 취급 수수료 1인 3만 원을 징수합니다.

 

2. 당사 외에 다른 여행사나 항공사에서도 같은 일정으로 중복(이중) 예약을 해도 되나요?

중복(이중) 예약은 불가합니다. 동일 항공사/비슷한 여정/동일한 이름으로 예약 시 날짜가 다르더라도 항공사에서는 중복(이중) 예약으로 간주합니다. 당사 외 다른 사이트에서 예약하시더라도 항공사에서는 모두 카운트되며, 항공사 규정상 중복(이중) 예약을 하는 경우에는 발권이 완료되었더라도 사전 경고 없이 모든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피해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하며 여행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니 신중하게 이용 부탁드립니다.

 

3. 회원가입을 꼭 해야 하나요?

당사의 해외 실시간 항공권은 회원가입을 하셔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이메일 주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4. 수하물은 몇 kg까지 무료인가요?

수하물은 탑승하시는 항공사의 요금, 규정, 지역에 따라 모두 다르며, 기본 범위를 초과하는 수하물에 대해서는 항공사의 규정에 따라 별도의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항공사의 규정이 우선적으로 적용되지만, 동일한 항공사여도 공항에 따라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는 곳도 있고, 반면에 승객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규정을 초과하는 수하물을 무료로 운송해 주는 공항도 있습니다. 예약 전 요금 규정의 수하물 규정을 확인 부탁드리며, 더 자세한 사항은 "내 정보> 항공> 해외 항공> 예약 상세 [1:1 문의하기]"로 문의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5. 여권 유효기간이 얼마나 남아야 하나요?

여권 유효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남은 기간이 6개월 미만일 경우 한국에서는 출국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현지 입국 심사 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출국 전 반드시 여권을 재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6. 결제했는데, 예약 변경이 가능한가요?

구입하신 항공권의 규정에 따라 예약 변경 조건이 모두 다르며, 특히 아주 저렴한 항공권은 예약 변경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결제 전 규정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항공권이 발권된 이후 예약을 변경하는 경우, 별도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예약 변경 요청은 "내 정보> 항공> 해외 항공> 예약 상세 [1:1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7. 환불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항공사 환불 수수료는 구매하신 항공권에 따라 다르며, 정확한 환불 규정은 "내 정보> 항공> 해외항공> 예약상세> 예약규정 [항공사 요금/수수료규정]"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발권완료 후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여행사 취급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환불 접수 후 항공권은 재사용이 불가하며, 온라인상에서 요청된 환불은 업무시간 내에 요청 건에 대해서만 당일 접수되며 업무시간 이외에 취소 요청하신 경우, 영업일 기준 익일에 접수됩니다. 단, 결제 후 업무시간 기준으로 당일 취소 요청 시 항공사 수수료는 부과가 되지 않으나 1인 3만 원 (성인/소아), 1만 원 (유아) 여행사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8. 항공권 부분 환불이 가능한가요?

정확한 환불 규정은 "내 정보> 항공> 해외 항공> 예약 상세 [항공사 요금/수수료 규정]"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환불 진행 시 여행사 취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항공권은 순차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며, 왕복 여정 중 편도만 사용하고 환불하는 경우 사용하신 정상 편도 금액과 항공사 환불금, 사용한 공항세 공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부분 환불이 가능하다고 해도 사용한 편도 요금이 높아 사실상 환불 가능 금액이 거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항공사 특가/할인 항공권은 환불되는 금액이 거의 없을 수 있으니 환불 요청 전, [1:1 문의하기]를 통하여 확인 후 진행 바랍니다.

 

9. 스페셜 딜 항공권이 무엇인가요?

스페셜 딜은 여기어때가 판매하는 최저가 항공권입니다. 가는 편과 오는 편의 날짜가 정해져 있어 날짜를 바꿀 수 없는 대신 최저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렌터카 FAQ

1. 렌터카 대여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 대여 규정은 만 21세 이상, 면허 취득 후 1년 경과한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단, 차종에 따라서 만 26세 이상, 운전 경력 2년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할 수 있으며 업체별, 보험별 조건이 상이하므로 예약 시 상세정보를 꼭 확인 바랍니다.

 

2. 예약자와 운전자가 동일해야 하나요?

예약자와 운전자는 동일하지 않아도 되며, 예약 시 운전자 정보를 별도로 기입할 수 있습니다. 단, 운전자 정보가 대여하려는 차량의 대여조건(연령, 운전경력)에 부합해야 합니다.

 

3. 공항에서 렌터카 업체까지는 얼마나 소요되나요?

제주공항과 각 렌터카 업체의 거리는 공항 근처의 교통상황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평균 5~20분 정도 소요됩니다.

 

4. 업체 운영 시간 외 인수 및 반납이 가능한가요?

일반적으로 제주도 렌터카 회사의 인수 및 반납 시간은 08시~20시까지(경우에 따라 19시 30분까지)입니다. 이외 시간에는 일부 렌터카 업체만 인수/반납이 가능하며,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예약 전 해당 업체에 영업시간 외 인수/반납 가능 유무와 추가 요금에 대하여 문의하신 후 이용 바랍니다.

 

5. 운전자는 몇 명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예약 시 운전자 정보 입력란에 대표 운전자 1명의 정보만 기입하여 예약 바라며, 렌터카 인수 시 현장에서 운전자 1명을 추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렌터카 대여 조건을 만족하는 운전자만 가능하며, 추가 1명 등록 시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총 2명까지 무료 등록 가능)

 

6. 취소/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인수일시 기준 72시간 이전 취소 시 : 판매 금액의 100% 환불

인수일시 기준 72시간 ~ 24시간 이내 취소 시 : 판매 금액의 90% 환불

인수일시 기준 24시간 이내 취소 시 : 판매 금액의 70% 환불

인수일시 이후 취소/변경 및 환불 불가

※ 판매 금액은 차량 가격, 보험 가격, 딜리버리 가격 합계 금액의 쿠폰 할인 전 금액을 의미합니다.

※ 차량 인수 후 조기 반납 시에도 판매 금액의 환불은 불가합니다.

 

7. 예약완료 후에 변경이 가능한가요?

실시간 렌터카 예약은 차량 이용 유무, 가격 등의 정보가 실시간으로 변경되어 예약 완료 후 예약 조건의 변경은 불가하오니, 취소 후 재예약 바랍니다. 렌터카 인수 후, 이용기간 연장에 대해서는 렌터카 업체에 문의 바랍니다.

 

8. 예약조회 및 이용가능 일자는 어떻게 되나요?

렌터카 상품을 조회하시는 일자 기준으로 3개월 이내 인수/반납하시는 일정으로 조회가 가능하며, 최대 이용일은 7일입니다.

 

9. 외국인의 경우, 무엇을 지참해야 하나요?

외국인의 경우, 여권국제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하며, 여권 및 국제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만약,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을 시 대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10. 당일 인수/반납 조건으로 예약이 가능한가요?

당일 인수/반납 조건으로 예약은 불가합니다. 당일 인수/반납을 희망하시는 경우, 1박 2일 기준으로 예약을 진행하되, 반납 시간을 다음날 가장 이른 시간으로 예약 후 조기 반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조기 반납에 대한 차액 환불은 불가합니다.

 

11. 전기 자동차 충전 비용은 별도인가요?

충전비는 렌터카별 상이하며, 충전 카드 대여 또한 필수인 업체가 있으므로 해당 렌터카 회사에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 단, 외국에서 발행한 카드는 충전 단말기 결제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2. 렌터카 반납 시 연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량 인수 시 연료량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반납 시 동일한 연료량만큼 충전하여 반납 바랍니다. 차량 인수 시의 연료량보다 부족한 상태로 반납하실 경우 별도의 연료비용이 청구되며, 연료량이 초과된 상태로 반납하실 경우 렌터카 업체의 기준에 따라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일부 렌터카 업체 제외)

 

13. 반려동물 동승이 가능한가요?

지역별, 업체별 상이하며, 반려동물 동승이 가능할 경우 차량 옵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렌터카 업체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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