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메뉴와 가격

인천 맛집 추천, 블루베리팜 리뷰

by 푸디스세상 2021. 4. 27.

요즘에 너무 자극적인 음식과 기름진 음식을 먹다 보니 건강이 더 안 좋아지는 느낌이 드는 것 같았다.

그래서 간만에 제대로 된 건강식 음식을 먹고 싶어서 인천에 괜찮은 한식집을 찾아봤다.

인천 남동구 수산동에 유명한 한식집이 있다고 해서 갔다. 우리가 간 곳은 블루베리팜이였다. 이름을 귀엽게 잘 지워낸 것 같아 더 기대가 되었다.

 

인천 맛집 추천, 블루베리팜 리뷰를 써볼게요.

 

 

블루베리팜 위치와 시간

 

블루베리팜 위치는 인천 남동구 수산동 162번지이다.

블루베리팜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인천 맛집 추천, 블루베리팜 리뷰

숨겨진 골목길에 있어 뚜벅이로 가면 약간 헤맬 수 있는 위치인 것 같다.

여기는 향토음식 전문점이며 블루베리 요리 전문점이다. 가게 이름이 블루베리팜인 것처럼 블루베리 효소를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어 판매한다고 한다.

 

 

내부 시설이 생각보다 되게 넓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이다. 나는 사실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식당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맛집 이래서 뭐 봐줄 만했다.ㅎㅎ

 

 

KBS 생생정보, MBS 오늘 저녁, JTBC 오늘 굿데이 등 여러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맛집인 데다 향토 특색음식경연대회에서 수상한 유명한 맛집이다.

 

 

블루베리팜 대표 메뉴는 보리굴비정식, LA갈비 정식, 간장게장정식이다. 메뉴 설명까지 자세히 적혀있었다.

 

보리굴비정식은 보리굴비를 블루베리잎으로 쪄 잔비린내를 없앤 깔끔함과 직접 만든 블루베리 고추장으로 입맛을 돋군 진짜 맛있는 한끼이다.

LA갈비정식은 설탕 대신 블루베리효소를 사용하여 맛과 건강을 함께 잡은 대표 메뉴이다.

간장게장정식은 직접 담근 간장, 태안 천일염, 블루베리와 싱싱한 꽃게로 만든 밥도둑이다.

 

 

블루베리 잎차의 효능

시력개선 및 피로회복은 물론 블루베리열매의 산화억제력은 15.9이지만 블루베리잎은 490으로 무려 30배나 더 높다고 한다. 잎에서 추출한 물이 혈당 수치를 22% 가량이나 낮춰주어 당뇨환자들에게도 큰 도움을 준다는 사실! 일보누 미야자키대학 연구에 의하면 블루베리잎 추출물에 C형 간염, 바이러스증식을 억제한다는 결과도 있고 그 밖에 소염, 항염, 살균작용, 방광염, 신우신염 같은 요로염에도 효과가 탁월하답니다.

 

 

블루베리팜 가격

LA갈비 정식(200g) - 2인 이상 주문 가능 16,000원

설탕 대신 블루베리효소를 사용하여 맛과 건강을 함께 잡은 대표메뉴

버섯소불고기 정식 - 2인 이상 주문 가능 12,000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블팜의 정통불고기

오징어불고기 정식 - 2인 이상 주문 가능 12,000원

매콤한 오징어 볶음과 정통 불고기의 환상적인 만남

양념 갈빗살 정식(180g) - 2인 이상 주문 가능 14,000원

LA갈비와 다른 식감과 부드러움이 더해진 또 다른 대표 메뉴

갈비찜 정식 - 2인 이상 주문 가능 16,000원

블팜의 고유한 조리법으로 만든 매콤하고 부드러운 갈비찜

간장게장 정식 - 1인분 주문 가능 28,000원

직접 담은 간장과 천일염, 블루베리와 싱싱한 꽃게로 만든 밥도둑

보리굴비 정식 - 1인분 주문 가능 23, 000원

블루베리잎으로 찌고 블루베리고추장이 함께 해 진짜 맛있는 한끼

갈치조림 정식 - 2인 이상 주문 가능 15,000원

블루베리로 맛을 살린 매콤한 양념장에 조려낸 부드러운 갈치살

꽃게무침 정식 - 1인분 주문 가능 17,000원

블루베리효소와 매콤한 양념이 조화를 이룬 양념 꽃게

대하장 정식 - 1인분 주문 가능 18,000원

간장게장과는 다른 느낌의 씹는 맛이 일품인 색다른 별미

블루베리해물파전 - 10,000원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들이 많았다. 보리굴비정식을 먹을까 LA갈비 정식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LA갈비 정식을 한번 먹어보기로 했다.

 

 

반찬들이 집밥처럼 푸짐하게 차려져서 좋았다. 반찬 하나하나 사장님이 직접 만드시는거라 그날그날 조금씩 바뀐다고 한다.

각종 나물 반찬들과 김치 하나하나가 정정 가득하다. 그리고 직접 키우신 블루베로 만든 샐러드는 여태 본 샐러드 중에 역대급 샐러드이다. 역시 새콤달콤해서 맛있었다. 하지만 나는 편식이 심해 잡채와 도토리묵, 열무김치만 먹었다.ㅎㅎ

 

 

밥이랑 미역국이 나왔다. 미역국에는 닭가슴살과 버섯이 들어가서 정말 맛있었다.

 

 

LA갈비 정식이다. 2인분의 양치고 생각보다 푸짐하게 나왔다. 이미 익혀진 상태로 나오지만 더 따뜻하게 먹기 위해 약불에 유지하면서 먹는다. LA갈비 하나로 밥이랑 먹어도 엄청 맛있다. 진짜 말 그대로 밥도둑이다. LA갈비에 함께 들어간 야채들도 맛있었고 신선했다. 맛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달달하고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웠다.

 

 

식사를 다 하면 후식으로 호박식혜와 미니약과를 주신다. 호박식혜는 직접 지으신 호박으로 만든 거다. 나는 호박을 좋아하지 않지만 식혜 자체를 좋아해서 호박식혜도 맛있게 먹었다. 

 

진짜 건강한 재료들로 만든 음식이라 믿을만했다.

다음에는 보리굴비정식을 꼭 먹어야겠다. 진짜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고 너무 맛있었다.

참고로 블루베리팜은 사장님이 블루베리 수확량을 소화하기 위해 30년간 요리 경력으로 2015년 4월에 시작했다고 한다.

특히 나이 드신 분들이나 부모님들이 좋아하실 것 같은 베스트 한식집이다.

 

진짜 건강식 한식을 원하신다면 인천 남동구 수산동에 있는 블루베리팜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