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활용 및 보관법

먹다 남은맥주 활용법 실생활에 사용하자

by 푸디스세상 2021. 5. 15.

일과를 마치고 자기전에 집에서 간단하게 맥주를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사실 맥주는 조금만 마셔도 배가 쉽게 불러서 항상 먹다가 남기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냉장고에 그대로 보관하기에는 김이 바로 빠져 맛이 없을 것 같고 그래서 저는 항상 버리게 되더라고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처럼 먹다 남은맥주를 버리신 적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항상 먹다가 버려가지고 아까운 생각이 들어 제가 먹다 남은맥주 활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맥주를 마시다가 남기시는 분들을 위해 먹다 남은맥주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1. 악세서리 세척

악세서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먹다 남은맥주 활용법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악세서리를 오래 사용을 하다보면 묵은 때가 생기게 되고 빛이 바래는 것을 볼 수 있을텐데요. 이럴때 맥주를 그릇에 살짝 부어주신 후 악세서리를 넣어서 잠시 담가두신다음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닦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묵은때가 사라지면서 처음 구입했을때처럼 반짝거리게 됩니다.

 

2. 냉장고 탈취제

냉장고에는 여러 가지 음식들을 보관하다보니 냄새가 나면서 쉽게 빠지지가 않습니다. 이럴때는 맥주를 활용하시면 좋은데요. 맥주의 알코올 성분이 냉장고 냄새를 잡는 역할을 합니다. 먹다 남은맥주를 냉장고에 넣어주게 되면 냄새를 싹 잡아 냄새 제거에 좋으며 또한 키친타올이나 행주에 묻혀서 냉장고를 닦아주시면 눌러붙은 음식물이나 찌든때까지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기름때 제거

주방에서 요리를 하다보면 가스레인지 주변에 기름이 굉장히 많이 튀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맥주를 기름진 부분에 살짝 부은 후 5분 이상 방치했다가 수세미나 행주로 문질러주시면 지워지게 됩니다. 또한 남은 맥주를 행주에 적신 뒤 가스레인지나 기름이 튀긴 곳을 닦아주시면 찌든때까지 제거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맥주는 알코올이다 보니 알코올을 활용하여 지우면 더 빠르고 완벽하게 제거되기 때문에 맥주를 활용하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4. 화초

먹다 남은맥주 활용법으로는 화초에 뿌려두는 것이 있습니다. 집에서 화초를 키우다 보면 먼지가 앉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남은맥주로 식물 잎을 닦아주거나 화초에 뿌려주시면 윤기가 살아나면서 먼지가 쉽게 닦이게 됩니다. 맥주랑 물이랑 잘 섞어서 화초에 뿌려주신 후 부드러운 천으로 잎을 닦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맥주 안에는 효소와 함께 칼슘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화초 거름으로 활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단 너무 많은 양의 맥주를 뿌리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거름과 희석한 뒤 소량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섬유유연제

섬유유연제 대신 맥주로 활용해서 쓰일 수 있는데요. 맥주는 홉이라는 성분이 있어 옷의 색상을 선명하게 돌려 주기도 하며 옷감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 섬유유연제를 넣는 타이밍에 맞춰 섬유유연제 대신 김빠진 맥주를 넣어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옷에 얼룩이 생겼을때 얼룩에 맥주를 바르고 30분 정도 두었다가 행구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시 옷에 맥주냄새가 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김빠진 맥주는 헹군 후 건조하게 되면 맥주 냄새가 다 날아가기 때문에 옷에 맥주 냄새가 나는 걱정은 전혀 안하셔도 됩니다.

 

6. 변기 청소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으로 변기 청소할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사실 변기 세정제는 독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 건강에도 좋지 않고 환기를 시켜주어야 하는데요. 맥주는 세정제만큼 잘 닦일 뿐만 아니라 화학성분이 나오지 않아 안심하고 쓸 수 있습니다. 맥주를 변기에 붓고 5분에서 10분정도 기다린 후 청소 솔로 문지르면 다양한 찌든 때와 악취를 동시에 없앨 수 있습니다. 변기 청소 뿐만 아니라 욕실 때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먹다 남은맥주 활용법에는 실생활에서 쓰일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맥주는 소주보다 비싸기 때문에

저는 항상 먹다가 버려가지고 버린 맥주들이 너무 아깝네요ㅠㅠ 이미 알았으면 집 청소할때 쓰이는건데요.ㅠㅠ

여러분들도 맥주를 마시다가 배불러서 못마시거나 마시다가 그만 마시고 싶을때에는 맥주를 바로 버리지 마시고 실생활에 쓰이도록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